본문

치매간병보험이란?


우리나라의 고령화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1인 가구도 늘어남에 따라 치매간병 비용도 늘고 있는 추세로 치매간병보험이 의료비 및 생활비의 부담을 줄여주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치매환자 1인당 연간 사용되는 비용은 약 2천만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 따라 치매보험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손해보험회사들과 생명보험회사들 간의 치매간병보험 경쟁이 커지고 있습니다.


고령화가 지속되면서 치매환자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2020년 기준 65세 이상의 고령인구가 약 815명인데 이 인구에서 치매환자로 추정되는 수는 약 84만명으로 10명에 한명 꼴로 치매를 겪고 있습니다. 

또한 2050년에는 치매환자 수가 약 300만명을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치매환자가 증가하면 자연스레 치매환자에게 들어가는 비용도 늘어날 수밖에 없으며 일반 가구보다 노인 부부 가구의 월평균 소득이 낮아 상대적으로 더 큰 경제적 부담감을 느끼게 됩니다.


생명보험회사들은 다양한 치매·간병보험 상품을 판매 중이며, 치매단계별 보장 및 간병, 생활 자금 지원, 보험료 부담 경감 상품, 치매예방·케어 프로그램 운영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해보험회사들 또한 다양한 치매·간병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장기 요양간병비, 치매, 간병인 일당 등을 동시에 보장, 다양한 노인성 질병 보장, 상해 수술비 담보, 치매와 함께 중풍과 대상포진 등 보장하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5-02 11:39:29 치매보험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