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간병보험 필요성


통계청 연령대별 인구 추이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유소년인구(14세 이하) 100명 대비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중을 의미하는 노령화지수는 143%,


생산연령인구(15세~54세) 100명당 고령인구의 비율을 의미하는 노년부양비는 23.6으로 2010년 대비 105.5%, 53.3%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노후 대비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특히 치매의 경우 아직도 완치 방법이 등장하지 않고 있어서 한번 발병을 하면 마지막 순간까지 치료를 받아야 하므로, 엄청난 비용 지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미리 치매간병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치매간병보험료를 비교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매의 경우 보통 치매 환자의 가족들이 환자를 간병을 하는 경우가 많고, 간병하는 동안에 발생하는 지출도 감당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환자는 물론 환자의 가족들은 엄청난 경제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만약에 가족이 간병을 하지 못하면 간병인을 고용 해야 하는데, 여기에도 큰 비용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관련 비용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치매는 특히 발병 예측이 불가능하므로 누가 언제 어떤 상황에서 치매를 겪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보통 이런 치매는 노후에 발생하는 것으로 노인성 질환이라고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40대에서 504대 사이에 발생하는 초로기 치매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초로기 치매는 젊은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것으로 젊은 치매라고도 불립니다.

하지만 보통 본인이 치매라고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치매가 발병했음에도 이를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초로기 치매가 일반 치매에 비해 훨씬 뇌세포손상이 빠르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방치를 할 때 훨씬 더 심각한 상황에 놓일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고령인구가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 실제로 치매를 앓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치매 환자가 있는 경우 가족이 지출하는 연간 지출금액은 평균 2천만 원이 넘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치매는 단계에 따라서 진행이 됩니다.

치매 정도가 심각해질수록 지출하는 비용도 많아지기 때문에, 가족의 부담이 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경증 치매인 상태에서 진단받더라도 결국은중증 치매로 이어지게 되므로 관련 의료비는 확실하게 준비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비용을 대비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는 치매간병보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