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좋은 실버보험 고르는 방법

좋은 실버보험은 어떻게 고르는걸까?



좋은 실버 보험을 선택하려면 몇 가지 요소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귀하의 건강 관리 요구 사항 결정: 귀하의 병력을 살펴보고 내년에 필요할 것 같은 치료 유형을 결정해야합니다.

이렇게 하면 귀하의 필요에 맞는 보장 범위가 있는 보험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용 고려: 보험의 월 보험료, 공제액 및 코페이먼트를 검토하여 보험을 구입할 여유가 있고 적절한 보장을 제공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추가 혜택 확인: 추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치과, 안과 또는 건강 프로그램과 같은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을 찾아야합니다.


보험의 품질 확인: 보험의 품질 등급 및 고객 리뷰를 조사하여 양질의 치료를 제공한다는 평판이 좋은 보험을 선택하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보험 비교: 결정을 내리기 전에 항상 여러 보험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계획을 나란히 비교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귀하를 위한 최고의 실버 보험은 귀하의 개인적인 필요와 선호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간을 내어 선택 사항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필요한 보장과 치료를 제공하는 보험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실버보험은 보험 상품마다 달라질 수 있으나 가입연령은 보통 만 50세 이상에서 만 70세까지 이며, 만 80세에서 종신까지 보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가입하고자 하는 실버보험 상품의 가입 가능 연령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버보험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가입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건강진단을 요구할 수도 있고, 건강진단 결과에 따라 보험가입이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

실버보험의 보장내용


​첫 번째, 실버보험은 가입자가 보험기간 중 사망하거나, 장해율이 80%가 넘으면 사망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두 번째, 가입자가 보험기간 중 일정기간 생존했을 경우 건강관리비 목적으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세 번째, 가입자가 보험기간 중 치매보장 개시일 이후에 치매로 진단받았을 경우, 최초 1회에 한하여 치매 진단금을 지급합니다.


네 번째, 가입자가 보험 기간중 재해로 3% 이상 80% 미만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되면, 재해장해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다섯 번째, 가입자가 보험기간 중 재해로인한 골절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는 경우 골절 수술비를 지급합니다.


여섯 번째, 가입자가 보험기간 중 재해로 인한 화상 진단을 받고, 수술을 했을 때 화상 수술비를 보장합니다.​